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상자

후즈어멍어스 업데이트, 블로그 접속자 통계 서비스 시작

by kaonic 2007. 6. 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Who's amung us"가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위젯의 색상을 꽤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쪽의 색상환은 글자의 색상이고, 바깥쪽은 위젯의 색상입니다. 각 색상을 선택 후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바꿔 보았습니다. 색감이 둔해서 인지 웬지 옛날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차차 생각해보고 색을 정해봐야 겠습니다. ㅠ.ㅠ

아. 후즈 어멍 어스가 무엇이냐고요? 현재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몇 명이나 접속되어 있는지 알 수 있게 해 주는 간단한 부가기능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현재 어떤 페이지를 몇 명이 얼마 동안 머무르고 있는가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무료이고, 가입절차도 없어 스킨의 편집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에 위젯을 달고 있던 분들은 1번의 위젯을 사용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Yes를 선택하고 자신의 사이트 혹은 블로그 주소를 집어 넣으면, 기존 위젯의 식별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사용자가 아니라면, 그냥 No를 선택하세요. 새로운 식별키가 생성됩니다. 색상환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맨 밑에 코드가 생성됩니다. 복사해서 원하는 위치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lick to see full version by whos.amung.us

이와 함께, "graphs.amung.us"가 새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아쉬웠던 통계 기능을 만들어낸 것이죠. 그래프가 상당히 예쁩니다. 기존의 위젯을 사용하던 사이트나 블로그의 통계는 바로 제공됩니다만, 어떤 방식으로 코드가 생성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embed on your site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코드를 자신의 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다만 조그맣게 보이는 링크 이미지를 대체 어디다 쳐박아줘야 할지 감이 안 오는 것이 문제죠. 정말 애매한 크기입니다. ㅠ.ㅠ 위의 조그만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래프 어멍 어스로 접속이 되어, 현재 사이트의 통계가 나옵니다. 통계 그래프를 축소해서 썸네일이미지로 링크해 놓은 것인데, 자신의 사이트에서 직접 그래프를 크게 볼 수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습니다. 그래프는 년, 월, 일, 시간 등의 네가지가 제공됩니다. 원하는 대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단위 별로, 최고 동시 접속자 수와 최저 동시 접속자 수와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그래프로 표현됩니다.

다음 웹인사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사이트 통계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몇몇 존재하고는 있지만, 복잡한 것도 사실입니다. 어멍어스의 서비스는 단순하게 접속자 수에 관한 그래프만 보여줘서 오히려 편리하고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현재 사이트의 접속자 수를 각자의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것도 좋구요.

덧, 불친절한 설명인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킨에 대한, HTML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은 달기 힘들겠지요. 허나 저도 겨우겨우 원하는 대로 조절하는 상황인지라, 더이상 깊은 설명을 못하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