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소설이나 장르문학 팬덤 분들 중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서로 각자의 블로그에서 개인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블로그카페를 통해서 각자의 글들을 자동 혹은 수동으로 블로그 카페에 수집을 해서 서로의 글을 공유해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소식을 나눌 수 있습니다.

http://cafe.allblog.net/scifi

등록하시려면, 우선 http://www.allblog.net 에 가입하시고, 자신의 블로그RSS를 등록한 후에 카페로 찾아오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http://cafe.allblog.net/scifi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힘 닿는 대로 책 관련 포스팅을 하시는 분이 게시면, 잘 구슬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

이러한 방법으로 각자의 소식을 조금 더 손쉽게 알 수 있게 됨으로써 차후에 팀 블로그라도 운영해서 과학소설을 널리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점차 UCC라는 이름의 개인 미디어로써의 확산이 이루어지는 것 같으니 보다 많은 저변확대를 이루어 낼 수 있으리라 희망합니다.

요즘 기대 되는 것은 다음UCC의 일반 외부 블로그에 대한 개방인데요. 이곳은 일반 네티즌이 굉장이 많이 서식합니다. 장르문학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는 블로거 분들의 RSS 피드의 확산으로 보다 많은 일반 독자들이 과학소설에 대한 포스팅을 접함으로써 장르문학에 대한 시선을 개화(?) 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