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상자

흙, 알라딘이... 알라딘이 멀웨어 배포를 중계하다니!!

by kaonic 2012. 12. 11.


블로그 활동을 거의 안하고 있는 요즘, 왜?

쓸데없이 바빠져서, 쓸데없이 일을 더 만들고 싶지 않아서, 쓸데없는 짓 같아서는 뻥이고, 귀찮아져서 --;

오래간만에 들렀더니, 구글 크롬에서 아주~ 친절한 경고가 뜨기 시작했다.


아놔.... 새로 쓴 것도 없구먼, 알라딘의 광고창 때문이겠지? 흠흠... 귀찮아......



kaonic.tistory.com의 현재 상태는 어떤가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나요?

의심스러운 사이트로 등록된 사이트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 동안 이 사이트의 일부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1회 발생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Google이 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어떤 현상이 발생했나요?

최근 90일 동안 해당 사이트의 12개 페이지를 테스트한 결과 3개 페이지에서 악성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동의 없이 다운로드 및 설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oogle이 이 사이트를 마지막으로 방문한 것은 2012-12-05이고, 이 사이트에서 마지막으로 의심스러운 콘텐츠가 발견된 것은 2012-11-24입니다.

악성 소프트웨어에는 3 virus, 3 exploit(s) 등이 있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에 감염된 컴퓨터에서 평균 21회의 프로세스가 새로 발생했습니다.

악성 소프트웨어가 dcpccdrw.com/korerrbayt.com/kydsdsxz.com/을(를) 포함한 3개의 도메인에서 호스팅되었습니다.

2개의 도메인이 이 사이트 방문자에게 멀웨어를 배포하는 중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예: aladdin.co.kr/aladin.co.kr/).

이 사이트는 AS3786 (ERX)AS9318 (HANARO)을(를) 포함한 2개의 네트워크에서 호스팅되었습니다.

이 사이트가 멀웨어를 확산시키는 중개 역할을 한 적이 있나요?

kaonic.tistory.com은(는) 최근 90일 동안 웹사이트를 감염시키는 중개 역할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이트가 멀웨어를 호스팅한 적이 있나요?

아니요, 이 사이트는 최근 90일 동안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의심스러운 사이트가 되었나요?

일부 경우 제3자가 적법한 사이트에 악성 코드를 추가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야기 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노 재보정 이론 - 안녕에 대한 이야기  (0) 2013.12.17
야 한 밤 에  (0) 2011.05.23
초현실의 하루  (0) 2011.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