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것들/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 지금부터 지구를 정복하겠습니다!

by kaonic 2007. 9.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구를 점령하려온 외계인들이 지구의 한 가정에 정착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모험담을 그린 시트콤 형식의 개그 코미디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이하 케로로). 이 작품은 일본 카도카와 쇼덴의 월간지 소년 에이스에 연재 중인 요시자키 미네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지구에서 생활하는 케론 성인들을 통해 로봇 병기가 많이 등장하는 각종 메카닉 애니메이션들을 패러디하며 재미를 주는 이 만화는 국내에도 번역 출간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애니메이션 <케로로>의 연출을 맡은 야마모토 유스케 감독은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로 일상을 배경으로 한 코미디를 선보인 바 있다.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덕분에 <케로로>에는 일상적인 개그가 다수 등장하는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케론성의 지구침략군 소속의 선발 정탐부대가 되어 지구에 침공한 케로로 소대. 일단 침투에 성공한 것까지는 좋았지만, 만능 무기인 케로볼을 잃고 지구인 한별(히나타 나츠미)에게 잡혀 포로가 돼버린다. 한별의 동생 우주(히나타 후유키)와는 친구가 된다.

이후 자신의 본래 목적을 망각한 것인지 청소를 비롯해 가사 전반을 담당하는 가정부가 되어 여유로운 자세로 가사 일에 임하는 케로로 중사. 이에 속 터지는 건 케로로 중사를 대장으로 한 우주 참략군 특수 선행 부대인 케로로 소대의 군인들. 하지만, 군인다운 근성은 전혀 보이지 않는 케로로에게 노골적으로 화를 내는 기로로를 제외하면 다른 이들도 지구의 생활을 즐기는 듯하다.

이 작품은 투니버스에서 2005년 9월 13일 처음으로 방영한 이래 투니버스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투니버스에서는 TV판권 이외에도 이 작품에 대한 캐릭터 사업권까지 취득해서, 라이선스를 통해 다양한 <케로로> 관련 상품을 발매 중에 있으며, 커다란 호응을 모으고 있다.

0123

DVD는 워너브라더스를 통해 발매되는데, 1기를 모두 담은 박스 세트가 한정판으로 기획되어 예약 판매를 실시했으나, 한정판 최소 제작수를 채우지 못해 취소가 되는 아쉬운 상황이 발생했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3장의 디스크에 12화를 수록한 일반판이 개별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는 다운로드를 통한 감상이 일반화된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의 영향이 크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DVD의 소장욕구가 강한 팬들에게는 꽤 서운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일본어 음성이 없이 한국어 음성만 제공되는 점도 아쉽다. 그러나 한국어 더빙이 자연스럽게 녹음되어 있고 화면에 종종 등장하는 일본어 자막의 한글화도 최대한 이루어진 점에 있어서 작품의 감상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작성일 2007.04 (흘러간 이야기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6년 7월에는 <개구리 중사 뮤지컬 케로로>가 공연된 적도 있다. 재밋었을까?

<개구리 중사 케로로 / 개구리 하사 케로로 / 케로로 중사>는 2006년 3월 극장판 1기 <최종병기 키루루>가 개봉했으며, 국내에서는 롯데 시네마에서 2006년 5월 독점 개봉한 바 있으며, 2007년 3월 극장판 2기 <심해의 프린세스>가 일본에서 개봉했다. 현재 TV시리즈 4기가 일본에서 방영 중이다.

0123456
케로로 중사 바탕화면 모음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