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상자

다음 블로거 뉴스에 스팸이 늘어 가고 있다.

by kaonic 2007. 7. 11.
요즘 버닝하는 블로거 뉴스는 우선 재밋다. 몇일 전 부터는 사야카 상의 블로그를 재밋게 구경했으며, 다양한 일상적 관심사들이 일반 메타 블로그보다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아주 즐겁게 감상 중이다. 솔직히 IT관련 이야기들은 별로 재미는 없잖아. 극단적으로 표현해서 IT이야기보다 "우리집 장독대가 깨졌어요."가 훨씬 재밋겠다.

다음 블로거 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활성화된 지금 부쩍 스팸 포스팅이 자주 눈에 띈다. 퍼나르는 것 보다 더욱 악질적인 도배 포스팅이 바로 그것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것은 건축관련 회사, 공인중개사, 병/의원 등에서 시도되는 도배 포스팅이다. 물론 병원 등에서 포스팅 되는 것은 건강과 관련된 좋은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나, 한 순간에 수십개씩 올려버리면, 페이지를 가득 메우게 되고, 다른 이의 포스팅은 접근하기 힘들어 진다. 작정하고 자신의 블로그로 찾아오는 걸 유도하는 광고를 한다고 밖에는 해석할 수 없다. 바로 그런 점에서 스팸이라 칭할 수 있다. 이런 어이없는 광고성 포스팅이 점점 늘어만 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기 보다, 귀찮아지고 있다. 30분 전에 본 포스팅을 찾기 위해 몇 페이지를 넘길 때도 있으니 말이다.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이런 파리떼 같은 도배성 스팸 블로그를 관리 좀 해주면 좋겠다.

아 귀찮다. 걸러내기. 이렇게 스팸성으로 도배되는 건 좀 막아야 하지 않을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