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것들/애니메이션

내 친구 티거와 푸 - 숲속 탐정단과 크리스마스

by kaonic 2007. 12. 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곰돌이 푸는 영국의 극작가인 알란 알렉산더 밀네(A.A. Milne)가 첫돌을 맞은 그의 아들에게 선물한 곰 인형에서 착안한 이야기를 어린이 잡지에 연재하면서 탄생하였다. 1961년 월트 디즈니에서 곰돌이 푸의 판권을 구입했으며, 1966년부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발표하여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으며,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나와 있다.

꿀단지만 보면 이성을 잃는 곰돌이 푸. 비관적인 당나귀 이요르. 항상 남을 배려하는 분홍돼지 피그렛. 항상 촐싹거리며 말썽을 일으키는 티거. 잘난 척 잘하는 토끼 래빗. 다정한 엄마 캥거루 캉가와 장난꾸러기 아기 캥거루 루. 루의 친구 꼬마 헤팔럼 럼피. 그리고 귀여운 소녀 다비. 100에이커의 숲에 살고 있는 푸와 친구들은 매일 크고 작은 사건을 일으키고 해결해나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내 친구 티거와 푸>는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제작된 TV시리즈로써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험을 통해 미취학 아이들이 가족과 친구관계를 이해하며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디즈니 플레이하우스 채널에서 방영 중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내 친구 티거와 푸 : 숲속 탐정단과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TV방영을 하지 않고 바로 DVD로 출시된다.

티거와 푸가 살고 있는 숲속에도 크리스마스이브가 찾아왔다. 루와 럼피는 산타가 잃어버린 마법의 자루를 찾아 나섰다가 길을 잃고 나뭇가지에 뿔이 걸려 움직이지 못하던 아기 사슴 홀리를 발견한다. 숲속 탐정단은 나뭇가지에 걸린 홀리를 구해주지만, 홀리는 북극으로 돌아가는 길을 잃어버렸다.

홀리와 함께 북극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기 위해 숲속 탐정단이 길을 나선다. 마법의 자루를 산타에게 전해주기 위해 북극을 찾아가며 생기는 다양한 문제들을 단서를 찾아 해결해 나아가는 숲속 탐정단을 따라 함께 생각하고 추리해 보자. 문제가 생기면 우선 단서를 찾고 생각하는 등 문제해결방법에 대한 다양한 각도의 접근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아나몰픽 와이드 스크린의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영상은 그림책을 보는듯한 배경과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이 조화를 이루어 편안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으며, 파스텔 색감이 조화를 이룬다. 돌비 디지털 5.1채널의 사운드는 방향감이 과장되지 않아 아이들이 듣기 좋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한국어 더빙은 대사전달이 확실하고, 번안하여 부른 노래는 보컬이 강조되어 흥겹게 따라 부르기 좋다. 보너스 트랙으로 ‘신나는 스키타기 게임’과 ‘래빗을 위한 연주회’, ‘티거의 눈송이 찾기’,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 : 하늘로 날아간 데이지’ 등이 수록되어 있다. <내 친구 티거와 푸 : 숲속 탐정단과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용 타이틀로써 손색이 없다.